인간과 음악 그리고 오디오플러스, 오디오플러스 케이블은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MUSICAL-14T
상품코드 MUSICAL14T
판매가격 3,800 3%
배송비 주문금액별 (3,200원)
주문수량
미터
품절상품입니다.

벌크 케이블은 주문하신 길이대로 연결된 상태로 발송되며 케이블의 피복을 탈피하거나 단말처리는 되어 있지 않습니다.

(예, 주문수량 5미터로 주문하신 경우 5미터 1가닥으로 발송됩니다.)

또한 벌크 케이블은 주문하신 길이로 롤에서 절단하여 발송되므로 발송완료 이후에는 반품이나 타 상품으로 교환은 불가능하오니 꼭 확인하시고 주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 요약

 

14게이지 스피커 케이블[14AWG speaker cable], 무산소 동선[OFC Conductor], 주석 도금[Tinned OFC], 로프연선 방식[Rope-lay strands]의 타이트한 7연합 구조, 중심 도체의 구성 : [(26/0.12㎜×7)×2C], 서라운드 스피커[Surround speaker]의 연결에 적합, 카 오디오 스피커 시스템 구성에 적합, 신호의 순방향성[Forward signal →] 표시, 케이블의 외경[Outer Diameter] : 4.0㎜×8.3㎜, 케이블의 색상[Sheath Color] : Transparent Clear

 

상품 설명

 

높은 전류의 신호를 파워앰프에서 스피커로 전달하는 스피커 케이블은 이제 시스템에 중요한 하나의 콤포넌트[Component]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케이블을 잘 선택하면 시스템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지만, 이와 반대로 좋지 않거나 적합하지 않은 케이블을 사용하면 시스템의 음악적인 잠재력을 얻을 수 없습니다.
MUSICAL-14T는 효과적인 신호 전송으로 음악적인 의미와 표현을 전달합니다.
언뜻 작아 보이지만, 외형과 달리 음질에서의 큰 차이점은 스피커 케이블에 대한 애호가들의 일반적인 가치관을 바꿀 수 있습니다.
케이블에서 한 가지 슬픈 이야기는 괜히 부풀리는 구조와 외관입니다. 케이블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는 도체를 통과하는 신호에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디자이너는 신호 전송에 영향을 미치는 부정적 요소에는 손을 대지 말아야 하며, 외장[Sheath]만을 화려하게 키우는 일도 이제는 그만해야 합니다. 자칫 껄끄러운 고역이나 거친 저음과 같은 왜곡이 첨가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신호 경로는 되도록 단순하게 유지되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오디오에 이퀄라이저[Equalizer]를 삽입하는 것이 왜 좋지 못한 생각인가에 대한 이유와 거의 같습니다.
MUSICAL-14T는 도체의 기본 소재로 무산소 동선[OFC Conductor]을 사용하고 있으며, 대기중에서 쉽게 산화, 부식되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도체는 주석 도금[Tinned OFC]이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흔히 사용하고 있는 케이블의 동 도체[TPC conductor]는 250ppm 정도의 산소 오염도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산화물 성분은 동의 물리적 구조를 간섭하고, 음질을 떨어뜨립니다. 그러나 산화물 입자를 제거한 무산소동[OFC]은, 10ppm이라는 극히 미미한 정도의 성분만을 가지기 때문에 같은 설계 조건에서 일반 동[TPC]으로 제작된 케이블에 비해 높은 전송 특성을 가집니다.
도체의 단면적이 14게이지[AWG : American Wire Gauge는 케이블 도체의 굵기를 나타내는 미국식 단위이며, 번호가 낮아 질수록 도체는 굵어지게 됩니다.]인 MUSICAL-14T의 도체 수는 +,- 각각 182가닥이며 케이블 내부는 로프연선[Rope-lay strands] 설계 방식으로 타이트[Tight]한 7연합 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한편 시장에 나와 있는 낮은 가격의 케이블은 도체 전체를 한 묶음으로 꼬아서 집합한 구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제품은 대체로 열악한 기계적 강도를 가지며, 전기적인 특성[Electrical characteristics]이 쉽게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음악적 케이블의 품질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MUSICAL-14T는 서라운드 스피커의 연결에 매우 적합니다.
홈 시어터 시스템[Home theater system]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레프트[Left], 센터[Center], 라이트[Right], 서라운드 레프트[Left surround], 서라운드 라이트[Right surround] 스피커를 연결하는 5개의 스피커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만약 서라운드  백 스피커를[Back surround speaker]를 사용한다면 2개의 백 서라운드[Back surround] 스피커 케이블이 추가로 필요하게 됩니다.
서라운드 스피커는 3개의 프런트 채널[Front channel]인, 레프트, 센터, 라이트 스피커와는 디자인이나 기능이 완전히 다릅니다. 서라운드 스피커의 역할은 스크린 속의 장면으로 빠져 들 수 있도록 감상자를 미세한 소리로 둘러 쌉니다. 프런트와 센터 스피커가 소리를 화면상으로 고정 시키는 것과 달리, 서라운드 스피커는 감상자 주변으로 소리를 확산 시킵니다. 이것은 서라운드 스피커에 의해 생긴 사운드 스테이지[Soundstage]에 푹 빠진 듯한 느낌을 말하는 것인데, 이러한 임장감[Envelopment]은 서라운드 스피커에 의해 조성됩니다.
이렇듯, MUSICAL-14T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잘 재생시켜 프런트와 리어 사운드[Rear sound] 사이를 연속적으로 이어주는 미묘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MUSICAL-14T는 카 오디오의 스피커 시스템 구성에도 아주 적합합니다.
좋은 음질의 카 오디오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는 상당히 많은 제약을 극복하는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시스템에서 스피커 케이블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지만 대부분의 카 오디오 애호가들은 단지 앰프와 스피커의 매칭[Matching]에만 집착합니다.
파워앰프와 스피커 사이의 인터페이스[Interface]는 음악 재생 체인에서 매우 취약한 지점입니다. 낮은 레벨[level]의 신호를 전송하는 오디오 케이블[Audio interconnects]과는 달리 스피커 케이블은 높은 전압과 많은 전류를 전송하게 되는데, 이 때 스피커 케이블은 접속된 기기와 함께 아주 민감한 반응을 보입니다.
실제로 많은 고급의 카 오디오 시스템들이 다른 부분은 우수한데 품질이 떨어지는 케이블 때문에 음악적인 만족감을 얻는데 실패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수준 높은 고역 재생을 추구하는 카 오디오 소형 스피커들은 고품질의 스피커 케이블을 요구합니다.
카 오디오 세계는 한계 이상으로 음악을 크게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큰 소리로 작동시킬 때 성능이 떨어지는 케이블은, 특히 낮은 고역에서 금속적[Metallic]인 특성의 불쾌한 음색을 드러냅니다. 간혹 비평적으로 듣기를 연습하고, 음악 감상을 하고 난 후 느꼈던 인상을 그대로 적어 보는 것은 케이블의 소리의 특성을 인식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실제로 이러한 소리를 느낄 수 있는지, 없는지 알아 보려면 알토 색소폰[Alto saxophone]의 소리가 제격입니다. 모든 악기들 가운데에서 가장 복잡한 배음 구조[Harmonic structure]를 가진 색소폰 소리는 고역 재생에 나타나는 문제점들을 금방 집어냅니다.
스피커 케이블은 모든 오디오 콤포넌트[Component]와 마찬가지로 신호의 흐름이 최적화 할 수 있는 시간[Break-in time]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조직되지 않고 방향성[Signal direction]이 없는 분자 구조의 케이블 도체가 어느 기간 동안 음악 신호가 흐르면 점차 조직화 되면서 일정한 방향으로 정렬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컨디셔닝[Conditioning]을 거친 케이블은 비로소 음악을 최상의 조건으로 재생하게 되는데, 이 때 케이블은 완전히 적응[Adjustment], 혹은 길들여 졌다[Burned-in] 라고 표현합니다. 케이블의 완전한 「Burned-in」 시간은 길이, 도체의 설계 구조, 유전체[Dielectric]의 에너지 흡수[Dielectric absorption]와 방출에 따라 제각기 다른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일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기에 접속한 케이블은 수일 또는 몇 주간을 지나면서 지속적으로 음질의 개선 효과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케이블은 또 다시 적응 이전의 상태로 돌아가 수일 내에 다시 음악을 틀기 전까지는 최상의 소리를 내지 못합니다.
적응하지 못한 케이블의 소리는 대체로 밝고, 딱딱하고, 피곤하고, 혼란스러우며, 음장의 깊이도 부족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완전히 적응[Burned-in]하는데 필요한 수일 또는 수주일 동안 몇 시간씩 사용하고 나면 사라집니다.
스피커 케이블에 표시되어 있는 신호의 방향성[Signal flow →]은 회로적인 측면에서 볼 때 인터커넥트 케이블과는 그 의미가 다릅니다. 단지 케이블의 지속적인 컨디셔닝 효과를 위한 올바른 접속 방향[Signal directional flow]만을 나타낸 것으로 신호가 흐르는 순방향[Forward signal]인 파워앰프의 출력단[Output]에서 스피커의 입력단[Input]으로 연결해야 하는 단순한 뜻입니다.
MUSICAL-14T는 하이-엔드[Hi-end] 오디오에서 공통적으로 느끼고 있는 「높은 가격」에서 멀리 벗어나 있습니다. 이제 단순한 가격으로 소리의 특성을 인식하고, 음악적 만족에 이르는 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비싼 케이블이 시스템에서 좋은 음악적 결과를 보장하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낮은 가격의 케이블이라 할지라도 시스템 매칭[Matching]에 따라서는 비싼 고급 케이블의 성능을 훨씬 능가하기 때문입니다.

 

상품 특징

 

■ 14게이지 스피커 케이블[14AWG speaker cable]
■ 도체의 소재로 무산소동선[Oxygen Free Copper Conductor] 채택
■ 선재의 주석 도금[Tinned OFC]으로 산화, 부식의 방지
■ 로프연선 방식[Rope-lay strands]의 타이트한 7연합 구조
■ 중심 도체의 구성 : [(26/0.12㎜×7)×2C]
■ 케이블의 외경[Outer Diameter] : 4.0㎜ × 8.3㎜
■ 케이블의 색상[Sheath Color] : Transparent Clear